3 월 20 일 홍콩 "South China Morning Post"기사, 원제 : 중국의 "밀레 니얼 세대"와 "Z 세대"가 할리우드 영화, 미국 문화 및 미국 브랜드에서 멀어지게 되다.
젊은 중국인은 친미로 분류되기를 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전 1 ~ 2 세대는 미국의 가치, 영화 및 브랜드를 높이 평가하고 미국의 정치적 상황, 경제 및 기술 발전을 긍정적인 시각으로 보았지만 중국의 젊은 세대와의 대화에서 근래 미국적 가치에 관한 중국 젊은이들의 무관심은 분명하다.
중국의 70 년대 이후와 80 년대 이후의 사람들은 한때 미국의 개인주의와 민주주의의 자유를 부러워했던 것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그러나 중국과 워싱턴 간의 지정 학적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현대 중국 젊은이들은 미국의 정치 체제와 민주주의에 점점 더 무관심 해지고 심지어 부정적이되었습니다.
이것이 중국의 광고, 패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변화와 관련이 있든간에 1980 년부터 1995 년까지 태어난 중국의 '밀레 니얼 세대'와 1995 년부터 2010 년까지 태어난 'Z 세대'는 더 이상 태어나고 싶지 않습니다.
1961 년부터 1980 년까지의 "X 세대"는 그런 미국 문화, 제품 및 가치를 선호했습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광고 회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인 Liu Xin은 "일반적으로 70 년대와 80 년대에 태어난 소비자와 비교할 때 오늘날 중국의 젊은 소비자들은 미국 문화와 패션을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큰 변화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요즘 제품 디자인이든 광고 이든 중국과 동양적 요소는 젊은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중국의 혁신 정신이나 대국의 자존심을 반영한 창의력은 승리를 위한 가장 중요한 돌파구가 되었다. 어리석은 회사는 없습니다. 미국 문화의 요소를 다시 강조하십시오. "
그녀는 "나이키의 홍보 전략에서 단서를 찾을 수있다. 나이키는 중국 시장에서 미국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점차 축소하고 대신 중국 현지 및 현지 문화 개념을 사용하여 제품을 홍보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할리우드가 중국 시장에서도 점차 인기를 잃고 있다.
독립 프로듀서 인 Guan Zhi는 "95 년대 이후 중국인들은 지역 엔터테인먼트와 패션에 더 익숙해지고 즐기려는 경향이 있다"며 "기술과 재원 측면에서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더욱 성숙 해졌다. 국내 관객들의 엔터테인먼트 니즈를 충족시킬 수있는 작품이 많아졌다. "
중국의 경제, 소비, 교육에 대한 Z 세대의 시각은 이전 세대와는 달리 애국심이 넘치고 개성을 추구하며 국내 아이돌 시장에 끌리는 특성을 보여주고있다. 선전 (Shenzhen)의 20 대 영업 사무원 인 Zheng Yuetong은 "우리 모두는 국내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좋아합니다. 우리가 감상할 수 있는 중국 대중문화가 이미 많이 있습니다. 왜 미국이나 서양 문화에 대해 배워야 할까요?? "중국 소비자의 눈에 McDonald 's, KFC, Starbucks 및 Haagen-Dazs는 더 이상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아닙니다. 반대로 사람들은 자국의 새로운 찻집과 같은 스타트 업에 관심을 돌린다.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는 3월 20일 중국의 밀레니얼 세대 Z세대가 할리우드 영화, 미국 문화와 미국 브랜드를 멀리하는 나라를 이끌었다고 보도했다.
중국 젊은이들은 반미라는 딱지를 붙일 생각이 없는 것 같다.하지만 지난 1, 2세들은 미국의 가치와 영화, 브랜드를 보고 긍정적으로 바라보기도 했지만. 치정(治情)과 경제·과학기술 진보, 중국 젊은 세대와의 대화에서 보듯 최근 미국의 인기는 분명 시들해졌다.
그들은 미국식 개인주의와 민주적 자유를 부러워했던 것으로 중국의 70대와 80대는 기억하고 있다.그러나 베이징과 워싱턴 간의 지정학적 경쟁이 심화되면서 중국은 젊은이들은 미국의 정치제도와 민주주의에 대해 갈수록 냉담해지고 있으며 심지어는 부정적이다.
중국 광고·패션·오락업의 변화와 관련이 있든 없든 1980~95년생인 중국의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생이다.Z세대는 1961~1980년생처럼 미국 문화와 제품, 가치관을 선호하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70대 후반과 80대 후반에 비해 요즘 젊은 (중국) 소비자들이 미국 문화와 패션을 부러워하지 않는 것은 큰 변화"라며 가업 내 선두다. 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류신(劉欣)은 "이제 제품 디자인이나 광고 아이디어를 불문하고 중국·동양적 요소가 젊은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중국의 창의성이나 강대국의 자부심을 반영한 아이디어가 계약을 따내는 가장 중요한 돌파구가 됐다"라고 말했다. 어떤 회사도 더 이상 미국 문화 원조를 강조할 정도로 선동할 수 없다.”
그는 "나이키 홍보 전략에서 단초를 찾을 수 있다.나이키는 중국 시장에서 점점 자신이 미국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희석시키고, 대신 중국 본토의, 지방의 것을 쓴다. 문화적 개념으로 제품을 확산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할리우드를 비롯한 수입 영화들이 중국 시장에서 점점 인기를 잃고 있다.
"중국의 95년 이후엔 본토의 오락과 패션을 좀 더 습관적으로 즐기는 경향이 있다"고 했고, 독립제작자 관즈(關智)는 "기술적으로나 재력으로 나중 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성숙해졌고, 자국 관객들의 오락 욕구를 충족시킬 만한 작품들이 많이 있다"라고 말했다.
중국 Z세대는 경제, 소비, 교육관이 앞선 세대와 달리 애국심과 개성, 국내 아이돌 시장에 매료된 특징을 보인다.20대 선전(深(수, 천)) 판매원인 정 열동 씨는 "국내 온라인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선호한다"며 "이미 우리가 즐길 수 있는 중국 유행 문화가 많은데 왜 미국이나 서구 문화를 이해하려고 신경 쓰느냐"라고 말했다. 맥도널드, KFC, 스타벅스, 하겐다즈도 중국 소비자들의 눈에는 더 이상 선두주자가 아니다. 스트리트 브랜드. 반면 사람들은 자국의 신형 차 식당 등 스타트업에 눈을 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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